7월 1일에는 공명과 소디알라가 함께한 음악 워크숍이 개최됐으며, 이 자리에서 한국-마다가스카르 음악가들 간 깊은 문화적 교류가 이뤄졌다. 워크숍에 참여한 음악가들은 청중들과 함께 양국의 전통악기를 연주하며, 문화적 유사성을 탐구하는 시간을 가졌다.
7월 13일에는 주마다가스카르프랑스문화원(Institue Francais de Madagascar, IFM)에서 ‘K-POP 월드 페스티벌(K-POP World Festival)이 열렸다. 이 페스티벌에서는 300여 명의 관중이 참석한 가운데 댄스 커버와 노래 커버 경연이 펼쳐졌으며, K팝 팬들의 열띤 응원 속에 <오메가 에보(Omega Evo)> 등 여러 참가자들이 실력을 뽐냈다. 이번 경연의 우승자 영상은 한국으로 전송되어 글로벌 결선대회 진출자를 선정하는 데 활용될 예정이다.
7월 19일과 20일에는 시네팍스 암보디보나(Cinepax Ambodivona)에서 5편의 한국 영화가 상영됐다. 이를 통해 마다가스카르 관객들은 한국 영화의 다양한 매력을 접할 수 있었다.
마다가스카르에서 열린 2024 한국 문화의 달 행사는 다양한 공연과 활동을 통해 양국의 예술적 전통을 기념하고 문화적 유대를 강화하는 데 큰 기여를 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