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아프리카재단은 8월 23일(금) 제6기 청년서포터즈 해단식을 개최하였습니다.
제6기 청년서포터즈들은 1월 31일(수) 발대식을 시작으로 지난 6개월동안 아프리카 및 재단 주요사업을 주제로 영상, 카드뉴스 등 다양한 콘텐츠 제작하여 대국민 아프리카 인식제고에 노력해왔습니다. 또한 나이지리아, 에티오피아, 적도기니, 케냐 출신의 5명의 아프리카 청년서포터즈들과 팀 활동을 통해 한-아프리카 청년 간 실질적인 교류 기회를 가지고 우정을 쌓았습니다.
제6기 청년서포터즈 해단식은 임재훈 상근이사님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수료증 수여, 최우수 서포터즈와 우수팀 시상식, 아프리카 역량강화교육(제리백 박중열 대표) 등으로 지난 활동을 돌아보며 제6기 청년서포터즈로서 서로를 응원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특히 제6기 청년서포터즈들은 2024 한-아프리카 정상회의 계기 민간외교 활동을 수행함과 동시에 자원에너지 및 핵심광물, 기후변화, 아프리카 각국 선거 및 민주주의 동향 등 아프키라의 시의성 있는 주요현안 등에 대한 카드뉴스를 제작하며 한-아프리카 관계 증진에 기여했습니다.
청년서포터즈 활동을 쌓은 아프리카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향후 한-아프리카 관계를 잇는 주역으로 다시 만나기를 기대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