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 KAF 소식
  • 언론보도
언론보도

240527 한유리 디렉터 "한국과 아프리카대륙을 잇는 여정의 시작…상호 존중하는 플랫폼 만들 것" [마이데일리]

관리자 / 2024-05-27 오후 5:22:00 / 311

‘하모니 인 심벌즈 컬렉티브’(Harmony In Symbols Collective)는 아프리카 대륙의 문화를 널리 알리고 지원하기 위한 협력단체다. 장대한 여정의 첫 걸음으로, 아프리카의 문화를 한국에 소개하고, 그와 더불어 한국 작가들의 고유한 터치와 컬래버레이션(콜라보)한 작품을 아프리카에 소개하기 위해 뜻이 맞는 이들이 모였다. 이들이 함께 모여 첫 번째 전시회 <‘2024 Harmony in Symbols : Adinkra Meets Korean Artistry’>가 개최됐다.


한유리 아트 디렉터는 “지난주 개막식에 주한가나대사님과 아프리카·유럽 등 10여분의 대사님들, 한·아프리카 재단 이사장님 , 사단법인 아프리카 인사이트 이사장님, 마이데일리 대표님과 임직원들, 홍보대사인 소유진님, 그외 다 언급할 수 없지만 많은 귀빈들, 그리고 가나와 아프리카 친구들이 함께 해주셔서 행사를 잘 마무리할 수 있었다. 무엇보다도 작품을 기증해 주신 작가님들께도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면서 “단순히 작품을 판매하는 전시회가 아닌, 문화를 융합하고 재능을 기리며, 인류 안에 있는 무한한 창의성을 발견하는 비전의 결실을 보여주는 행사”라고 취지를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