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1102 2023 한-아프리카 청소년 캠프, 에티오피아서 개최 [노컷뉴스]
관리자 / 2023-11-02 오후 5:58:00 / 6522023 한-아프리카 청소년 캠프 개회식이 지난 1일 아디스아바바시 내 교류학교인 dejazmatch wondirad school에서 진행됐다.
한-아프리카 재단이 주최하고 주에티오피아 대한민국 대사관, 춘천시, 아디스아바바시가 주관한 이번행사는 한국과 아프리카 청소년간의 소통하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지난 2019년부터 열리고 있다.
한-아프리카 재단은 아프리카국가에 대한 장기적·종합적 연구 분석과 정치·경제·문화·학술 등 제반 분야에서 아프리카국가와의 동반자관계 증진을 위해 설립됐다.
아프리카 국별·권역별 동향 파악 및 조사·연구, 아프리카국가와의 상호 이해 증진을 위한 교육·홍보, 기업 및 민간단체의 아프리카국가와의 교류·협력 지원, 기타 재단 설립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여운기 한-아프리카 재단이사장은 "에티오피아는 특별한 관계이기 때문에 저희가 아프리카와 ODA(공적개발원조) 사업과 교류 사업도 많이 하고 있다. 청소년들이 아프리카의 문화 등의 교류를 통해 좀 더 가까워질 수 있는 방안은 물론 차세대를 위한 청소년 교류 사업 등을 활성화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