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 KAF 소식
  • 언론보도
언론보도

211207 한국 청년과 아프리카유학생간 교류 증진 위한 청년포럼 열려 [MBN뉴스]

관리자 / 2021-12-07 오전 9:32:00 / 1472

한·아프리카재단은 지난달 16일부터 같은 달 30일까지 매주 화요일 대전과 부산, 수원에서 한-아프리카 청년교류 활성화 및 협력방안 모색을 위한 '2021 한-아프리카 지역 청년포럼'을 개최했다. 국내에 거주하고 있는 아프리카 출신 유학생들이 서울지역 이외에도 여러 지역에서 증가하고 있는 추세를 반영했다.
여운기 한·아프리카재단 이사장은 "지역 청년포럼은 각 지역에 거주하는 아프리카청년들과 한국청년들이 직접 만나 서로 대화하고 의견을 교환할 수 있는 매우 뜻깊은 자리"라며 "지역 청년포럼을 통해 차세대 한-아프리카 관계의 주역이 될 청년들의 교류가 강화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포럼은 2개 세션으로 진행됐다. 세션 1에서는 한-아프리카 청년교류 사례와 국내 지자체 및 아프리카유학생커뮤니티의 교류협력 사례가 공유됐다. 세션 2에서는 지역 청년포럼에 참가한 한국과 아프리카청년들이 약 5명씩 한 조를 구성해 한-아프리카 청년교류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하며 상호 이해도를 높이고 연대감을 강화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재단 관계자는 "이번 포럼을 계기로 한-아프리카 청년들이 지속적으로 우정을 쌓고 진정한 교류의 발판을 만들어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며 "젊은 대륙 아프리카와 한국의 청년세대간 소통을 위해 향후 청년포럼의 프로그램을 보다 알찬 내용으로 구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