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 KAF 소식
  • 언론보도
언론보도

200221 15명의 아프리카 체험기 '한-아프리카를 잇다' 발간 [연합뉴스]

관리자 / 2020-02-24 오후 2:35:00 / 1571

외교부 산하 한·아프리카재단(이사장 최연호)은 아프리카의 편견과 고정 관념을 넘어 다양한 분야에서 아프리카와 교류해온 전문가의 이야기를 담은 '한국과 아프리카를 잇다'를 최근 출간했다.


음악으로 아프리카 바이브를 전하는 정환진 소장, 아프리카 난민을 바리스타로 키우는 문준석 내일의 커피 대표, 아프리카 미술을 세계에 알리는 김사무엘 쏘쿨아프리카 대표, 민주화 운동인 '아랍의 봄'이 휘몰아치던 이집트에서 특파원을 하면서 제2의 기자 인생을 열었다는 한상용 연합뉴스 기자, 아프리카 연구 선구자로 후학 양성에 앞장서는 한건수 강원대 문화인류학과 교수 등 15명의 아프리카 체험과 활동이 담겼다.


책에 소개된 이들은 재단이 2018년 12월에 발족시킨 아프리카동창회(Af-PRO, Africa Professionals) 소속 회원들이다. 동창회는 기업, 문화, 언론, 법률, 여행·관광, 시민사회단체, 개발협력 등 15개 분야 200여 명의 전문가들로 구성됐다.


재단 관계자는 "단편적으로 흩어져 있는 아프리카 관련 분야 종사자들의 경험과 지식을 한데 모으고 공유함으로써 아프리카 인식을 높이고 한-아프리카 교류 협력을 돕고자 발간했다"고 밝혔다.


재단은 아프리카 관련 정부 기관과 주한아프리카외교관, 아프리카 전공 대학과 연구소, 시민단체 등에 배포했고, e-북으로도 제작해 재단 홈페이지에 게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