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이야기로 만나는 아프리카 - 남아공편』 발간 기념 북토크 콘서트 개최
한·아프리카재단은 12월 13일(토), 서울 성수동 에스팩토리 D동에서 『이야기로 만나는 아프리카 - 남아공편』 발간 기념 북토크 콘서트」를 성공적으로 개최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재단이 같은 날 주최한 2025 아프리카 주간(Africa Week 2025)의 일환으로, 올해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개최된 G20 정상회의를 기념하고, 아프리카에 대한 국민 인식 제고를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북토크 콘서트에서는 『이야기로 만나는 아프리카』 시리즈와 이번에 발간된 남아공편 개정판의 제작 의의 및 구성 내용이 소개되었으며, 김수원 한국외국어대학교 교수가 연사로 참여하여 남아공 관련 주요 이슈와 에피소드에 대해 현장 관객들과 흥미로운 대화를 나누었습니다.
특히 이번 개정판은 지리·기후, 역사, 정치, 경제·산업, 사회·문화, 한국과의 관계 등 분야별로 내용을 재구성하고 전면 개정하여 가독성과 정보의 시의성을 높였습니다. 연사는 책의 주요 내용을 토대로 ▲남아공의 국립공원, ▲화해와 용서의 상징인 스포츠 외교, ▲역내 리더십과 G20 개최의 의미, ▲콜로니얼 경제 유산과 불평등 문제 등 남아공을 입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주제를 중심으로 대담을 이끌었습니다.
행사 후에는 참석자들의 질의응답과 도서 및 기념품 증정이 진행되었으며, 아프리카 및 국제이슈에 관심 있는 대학생 및 일반 시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자리를 빛냈습니다.
한·아프리카재단은 앞으로도 『이야기로 만나는 아프리카』 시리즈를 통해 국민들에게 보다 쉽고 친근한 방식으로 아프리카를 소개하고, 아프리카와의 상호 이해 증진을 위한 다양한 문화·홍보 활동을 지속해 나갈 예정입니다.